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유탑소프트(이하 ‘회사)의 서비스 ‘레디스픽’(이하 ‘모바일 앱’), 레디스픽 홈페이지(https://www.readyspeak.co.kr/)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라 함은 ‘서비스’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학부모와 학습자가 이에 해당하며,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등의 단말기 명의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③ ‘콘텐츠’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아이템, 학습 콘텐츠 등)을 의미합니다.
“콘텐츠”라 함은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학습 정보 및 기타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④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요금이 과금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의미합니다.

⑥ ‘학습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직접 학습하고자 하는 본인으로서, ‘학부모’의 미성년 자녀, 학생 등을 말합니다.

⑦ ‘학부모’라 함은 ‘학습자’의 법정대리인 및 이에 준하는 성인을 뜻합니다.

⑧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ID, 비밀번호, 이름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플랫폼사업자가 제공하는 본인 식별을 위한 ID,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를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사업자가 제공하는 ID또는 전자우편주소를 계정으로 선정할 경우, 플랫폼사업자가 제공하는 고유식별번호(특별한 숫자 또는 문자로 이루어짐)가 계정정보에 포함됩니다. (예. TID, UID, 앱센터ID 등)

⑨ ‘학습자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홈페이지’ 및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자녀의 이름을 말합니다.

⑩ ‘앱마켓’이라 함은 모바일 앱마켓 사업자의 앱스토어(애플), 플레이스토어(구글)를 말하며, 일부 콘텐츠 및 서비스는 앱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 기능을 사용합니다.

⑪ ‘앱내부결제’란 앱 내에서 학습 콘텐츠(문자, 그림, 음성, 영상 등), 기능, 기간제 서비스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⑫ ‘정기결제 서비스’란 기간제 서비스 대금을 오픈마켓을 통해 매월 혹은 매년 정기적으로 과금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다만, 일부 관련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1.‘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의 내용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팝업 등을 통해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며,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회원’이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아니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합니다).

3.‘회원’이 전항에 따른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변경된 이용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의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서비스 계정(“계정”)을 개설하여야 하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으로 무분별하게 계정이 생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하는 ID를 대신하여 페이스북, 구글, 라인, 카카오 등 SNS 가입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계정 정보는 “서비스” 내 “회원” 본인을 제외한 타 회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는 “회원” 당 하나의 계정만을 지원합니다.1.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4.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금지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이름을 사용자의 이름으로 선택하거나 사용하여 그 사람을 가장하는 행위

② 본인 이외의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을 적절한 허가 없이 사용하여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불쾌감을 주거나 저속, 외설적인 이름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5.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계정”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은 “계정”의 무단 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입은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이하 “아동”이라고 한다)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기 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고 한다.)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동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한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주소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생년월일, 실명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서비스 접속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서비스 접속을 위해 필요한 인증번호 관리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 접속을 위한 인증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

1.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권장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비밀번호’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주소, 문자메시지, 기타 전자적 방법에 의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콘텐츠 이용계약의 해지(이하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 확인 후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정하여진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본 약관 제28조 ‘회원’의 의무에 반하는 이용이 확인된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서면, 이메일주소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및 해지 일자를 통보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유료 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앱 실행 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내용)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를 통한 영어 학습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1.영상 시청 등 : 영상, 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상호작용 기능 : 음성 녹음, 퀴즈 풀기 등이 제공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인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9.1조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변경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주소 등 “회원”의 정보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다.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라.‘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마.「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전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콘텐츠’를 공급하는 제공업체 또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콘텐츠’의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해외에서 접속하는 경우 ‘콘텐츠’의 제공이 제한됩니다.

5.‘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9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의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비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에 공지함으로써 통지합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회사’는 개인정보활용동의서상 고객혜택정보/광고정보제공 또는 처리위탁(선택동의)에 동의한 ‘회원’에게 전자우편, SMS, MMS, LMS, APP push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운영과 관련한 정보 및 광고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고객센터나 ‘회사’가 안내하는 수신거부 방법 등을 통하여 위 정보 또는 광고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 홈페이지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서비스’의 제공·운영과 관련한 정보 및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삭제)

1.‘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만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모든 사항을 알리고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나.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다.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3.‘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가.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나.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회사’의 위임을 받은 계열사/관계사 및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 업무수탁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와 처리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에 대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거나 e-mail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라.‘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바.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이용자’는 제2항 또는 제3항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그 시행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4조 (계약의 성립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이용계약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과실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계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입력

② 약관 내용에 대한 확인

③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④ ‘콘텐츠’의 이용계약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는 신청자의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거나 착오로 결제하여 결제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④ 서비스 관련 설비,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계약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2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26조 (구독 멤버십)

1. “회원”은 구독 멤버십을 구매하여 “서비스”가 제공하는 콘텐츠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구독 멤버십 구매 이전에 해당 구독 멤버십의 종류, 내용, 기간 및 유의사항 등을 고지하고 이용 기간 중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2. 구독 멤버십 구매는 앱마켓을 통한 결제, 신용카드 등 애플, 구글 등 서비스 플랫폼 별로 제공 가능한 결제방식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이후 “회원”이 등록한 결제방식을 통하여 구매 시 설정한 주기에 따라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3. 회원은 해당 결제방식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방식에서 요구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해당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방식을 이용한 결제에 관해서는 회원이 해당 결제방식의 제공자와 사이에 체결한 계약조건이 적용됩니다.

4. “회원”이 구독 멤버십을 종료한 경우, 구독 멤버십 혜택은 다음 자동 갱신 날짜까지 유지됩니다. 다음 자동 갱신 날짜에 자동 결제는 발생하지 않으며, 다음날부터 구독 멤버십 혜택이 종료됩니다.

5. 구독 멤버십을 구매한 ”회원”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구독 멤버십을 해지 및 환불 신청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구글 플레이

② 애플 앱스토어

6. 구글 또는 애플 등의 플랫폼을 통해 구입된 구독 멤버십은 “회사”가 환불 처리할 수 없고, 해당 플랫폼의 환불 정책을 적용 받으며, 이러한 플랫폼의 정책에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해당 플랫폼 사업자에게 요청하여 환불처리하여야 하며, 이 과정에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이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구독 멤버십에 대한 환불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회원”의 구독 멤버십을 취소, 해지, 정지 또는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구독 멤버십”의 내용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별도의 약관 또는 정책으로 만들어 시행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고 구독 멤버십의 종류와 가격 등 그 구체적인 내용을 변경하거나 특정한 구독 멤버십을 폐지할 수 있습니다. 단, 그와 같은 변경 및 폐지가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본 약관 5.2. 약관의 개정 단서에 따른 공지 및 통지의 절차를 거쳐 변경합니다.

10.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구독 멤버십의 종류 및 내용 등을 변경 혹은 폐지함에 따라 “회원”이 자신의 귀책 없이 기존에 구매한 구독 멤버십을 구매할 당시에 정한 조건 등에 따라 이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회사”는 그와 같이 이용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회원”에게 적절한 보상을 합니다.

11. 미성년자가 구독 멤버십을 구매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한국 회원에 한함).

12. “회사”는 미성년자의 구독 멤버십 구매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은 구독 멤버십 구매 이전 자신이 미성년자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관하여 진실하게 응답하여야 합니다.

13. “회원”이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구매 과정에서 본인이 성년자(성인)인 것으로 표시하거나 성년자(성인)인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는 등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회원”이 성인(성년자)이거나 ‘회원”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었던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었더라도 구독 멤버십 구매를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일방적으로 취소하지 못합니다.

1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구매된 구독 멤버십을 약정한대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구매된 구독 멤버십을 약정한대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구독 멤버십을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7.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발생한 계약상 지위 및 권리의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삼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8. “회사”는 소비자의 피해보상, 불만 처리 및 분쟁 처리에 관한 사항, 환불에 대한 사항 등 소비자의 문제 제기에 대해서 해결하기 위한 창구를 운영합니다.

제2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약관과 별도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하고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 이용 및 그 결제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이유있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주소 등을 통하여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6.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정보가 노출됨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 사칭

④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⑥ ‘회사’가 제공 도는 승인하지 아니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또는 광고하는 행위

⑦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언행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계정’ 또는 콘텐츠 데이터(캐릭터, 아이템 등)를 유상 처분(양도, 매매 등) 또는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설정하는 행위

⑪ 제10호의 행위를 유도 또는 광고하는 행위

⑫ 콘텐츠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⑭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⑮ ‘회사’의 동의나 승낙 없이 영리, 영업, 광고 또는 정치 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⑯ ‘회사’의 동의나 승낙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⑰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⑱ 기타 불법적이거나 사회통념에 비추어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용약관, 이용 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안내합니다.

제30조 (회원 통지 방법)

‘회사’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회원’의 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콘텐츠’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3자가 ‘홈페이지’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홈페이지’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24년 8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