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정보 처리 방침
㈜유탑소프트(이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결제, 서비스 및 콘텐츠, 광고를 포함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고충처리
이용자의 신원 확인, 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가.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명시한 기간에 별도로 분리 보관되며, 명시한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유기간: 회원탈퇴시까지, 다만 회원탈퇴시점으로부터 7일간 기존 저장공간과 구분된 별도의 저장공간에 옮겨서 저장한 후 영구 파기 됩니다. 별도 저장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단, 로그인ID는 중복가입방지를 위해 재사용이 불가하며 영구 보관 합니다.
2)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 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나. 회사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공하게 될 경우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제한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련 사항들을 별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항목
1) SNS 계정으로 회원가입 시(네이버,카카오,구글)
– 필수항목 : SNS ID,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단말기 기기 정보,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이름과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혹은 아이핀
2) SNS계정으로 회원가입 시 회원정보(애플)
필수항목 : SNS_ID, 이메일, 단말기 기기 정보
3)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름, 연락 가능 번호, 상담가능시간, 상담내용, 가입경로, 학습메일 수신 여부, 수강 정보 및 이벤트 소식 SMS 수신
4)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하드웨어 ID, 운영체제 버전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결제기록,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제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방법)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ㆍ운영할 수 있습니다.
가. 쿠키(cookie)란?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단말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인터넷설정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탭에서 쿠키 데이터 저장 및 읽기를 허용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통계데이터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1)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2) 행태정보 :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 입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앱 사용이력(이용∙구매∙기능설정∙기능실행∙시청∙검색∙메뉴 및 화면진입 이력), 광고식별자
② 행태정보의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앱 방문/실행시 자동수집
③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④ 보유, 이용 기간 및 정보처리 방법
–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서비스 회원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과·오납 등 분쟁대비를 위하여 회원탈퇴 후 6개월간 보유 및 이용
다. 행태정보 수집 거부방법
① 안드로이드폰
구글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②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허용하도록 허용 해제
라.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마.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등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다.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 이용 형태 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8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을 달성하여 더 이상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게 된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제1항 해당됨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법령에 따른 보관 기간은 제2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복구와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수집한 개인정보를 14일 동안 임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의 형태 :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 이용
②종이 문서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라.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1)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서비스에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휴면계정으로 전환 및 별도 관리합니다.
2) 휴면 처리되는 회원정보 : 회원 가입 시 또는 회원 정보 수정으로 수집/관리되는 모든 정보
3) 회사는 휴면 계정의 개인정보 분리·저장 기간이 도래하기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4) 휴면 처리된 계정의 개인정보는 분리 보관 시작으로부터 3년이 지나면 바로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접속기록의 위ㆍ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③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ㆍ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ㄷ.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④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⑥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⑦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⑧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⑨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성명 :김상수
소속 :정보보호단
전화번호 : 02.2135.3096
이메일 :sooskim@utopsoft.co.kr,
FAX : 02.2135.3062
나.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은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및 처리해드릴 예정입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지연이 될 경우 이용자께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①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②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③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연락처 등을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④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⑥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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